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들고 온 독일에서 알뜰하게 장보기 주제로 글을 포스팅하려 한다!일단 독일의 물가가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많이 싼 편이지만 요즘 오르는 물가로 인해 예전보다 많이 올랐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오늘은 독일 드럭스토어에서 맨날 10프로 할인받아 생활용품 사는 방법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독일에 유명한 드럭스토어로는 데엠(dm), 로스만(Rossmann), 뮬러(Müller) 등이 있다.
이 중 내가 제일 애용하는 로스만(Rossmann) 이용 꿀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독일에서 알뜰하게 장보는 방법 (feat. 대형마트 종류, 장보기 꿀팁, 평균 식비)

한국에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등 대형마트들이 있다면 독일에는 리들, 에데카, 레베, 알디, 카우프 란드, 레알 등 작거나 큰 마트들이 있다. 그리고 한국의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dokbaklife.tistory.com

로스만(Rossmann) 어플 다운로드 및 가입하기
로스만(Rossmann) 어플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다음과 같은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들어가 맨 첫 화면에서 이메일을 입력하여 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 후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준다.
그리고 넘어간 다음 화면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해 준다.

로스만(Rossmann)어플 가입하기

Anrede : Frau(여성), Herr(남성) 에서 선택을 하여 주면 된다.
Vorname : 이름
Nachname : 성
Geburtsdatum : 생일
Postleitzahl : 우편번호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Mein Rossmann을 활성화시켜준 후 Abschliessen을 눌러주면 끝이 난다.

쿠폰 확인 후 활성화시켜주기

로스만의 쿠폰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내가 가장 잘 사용하고 있고 추천하고 싶은 쿠폰이 10% Rabatt 쿠폰이다.

로스만 어플 쿠폰 활성화하기

이는 구매한 전체 금액에서 10%를 할인해 주는 쿠폰으로 물품을 많이 구매하면 할수록 더 많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장보기를 전담하고 있는 나로서는 10%로 할인을 받아 더 저렴하게 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서 로스만을 더욱 자주 가게 만들어 준다.
보통 이 쿠폰은 2달에 4장 정도 나오니 이 점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사용을 위해선 항상 모든 쿠폰에 있는 Aktivieren 버튼을 눌러주어야 한다.
로스만 쿠폰에는 이런 10프로 할인쿠폰뿐 아니라 각 개별 상품별 퍼센티지로 할인(Rabatt)을 받을 수 있는 쿠폰, 개별 상품을 얼마 이상 혹은 몇 개 이상 하면 공짜로 한 물건을 더 받을 수 있는 쿠폰 (Gratis Dazu), 개별상품을 얼마이상 혹은 몇개 이상 사면 얼마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Sparen), 1+1 혹은 2+1 쿠폰(1+1 Gratis) 등 다양하게 있다.

활성화된 쿠폰 사용하기

원하는 쿠폰을 모두 활성화시켰다면 계산대에서 적용을 받아야 한다.

로스만(Rossmann) 할인받기

어플의 아래쪽에 있는 "Kundenkarte"를 눌러주면 내 고유 큐알코드가 나오게 된다.

로스만 어플에서 할인쿠폰 사용하기

계산 전 내가 원하는 쿠폰이 잘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 "Alle Aktivierungen"을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계산을 하기 전에 해당 큐알코드를 캐셔에게 보여주면 코드를 찍고 할인이 적용이 된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충분히 나의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니 독일에서 생활하시는 분들 혹은 여행을 왔는데 드럭스토어에서 이것저것 선물을 사 가고 싶으나 비싸서 고민되시는 분들은 로스만 어플을 통하여 할인을 받아보는 이 방법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